[ 교환 및 환불 ]

교환 / 환불 정책

[가능 기간]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에 의거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/ 환불이 가능합니다. 

교환 / 반품 방법과 배송비

[비회원 구매시]  교환 /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반품 가능 기간내에 1:1문의 또는 밀리미터밀리그람 온라인 고객센터로 반품 사유와 함께 구매하신 성함, 연락처, 주문번호, 상품명, 무통장 입금의 경우 환불 계좌를 포함한 내용을 남겨주세요.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답변해드립니다.  

[회원 구매시] 내 계정의 주문페이지에서 교환/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. 신청이 접수처리가 되면 지정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보내주시고 상품 도착 후에 상태확인이 완료되면 교환 / 환불이 진행됩니다.

[택배] 교환 및 환불은 밀리미터밀리그람 지정 택배사를 통해 상품과 택, 박스 등 보내드린 구성품 그대로 반송해 주셔야합니다.

[배송비 부담] 단순변심에 의한 경우는 최종 구매 금액에 따라 반품 배송비는 상이할 수 있으며, 배송비는 고객 부담으로 환불 금액에서 차감됩니다. 제작과정 중에 발생한 불량 제품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밀리미터밀리그람이 배송비를 부담합니다.

교환 / 환불 주의사항

  • 밀리미터밀리그람 1:1 문의 또는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 또는 환불 안내를 받으신 후, 밀리미터밀리그람 지정 택배사를 통해 반품이 가능합니다. 타택배를 이용하여 반송하시는 경우의 상품 분실, 훼손 등 사고 발생시 교환 / 환불은 불가합니다.

[일반 상품]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, 상품을 개봉하거나 포장, 택을 제거한 경우 교환/환불이 불가합니다. 밀리미터밀리그람에 반품 상품 도착 후 상품의 상태를 확인 후 진행됩니다. 유리나 도자기 같이 깨지기 쉬운 상품을 반송하시는 경우 받아보신 것과 같은 충분한 포장없이 배송 과정 중 상품이 파손된 경우 환불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

[가구 상품] 모든 가구 제품은 주문 제작이 필요한 수입 상품 특성으로 교환/취소/환불이 불가합니다. 

[가리모쿠 A/S] 가리모쿠 제품의 경우 원목 소재의 특성을 제외한 상품 자체 이상의 경우 결제일로부터 3년 이내 밀리미터밀리그람 온라인 고객센터로 문의시 무상 A/S가 가능합니다. 다만 구매자 부주의로 인한 상품 이상은 이에 해당되지 않으며 유상으로 A/S는 진행됩니다.

 

교환 / 환불 불가 사유

  • 온라인 스토어의 특성상 색상, 소재, 사이즈 등 미세한 차이는 반품의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.

[색상] 사용하는 PC환경에 따라 상품의 색상이 다소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.

[제품사이즈] 실측 방법에 따라 다소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 

[재질에 따른 불량 기준] 

    • 천연 원목 제품의 경우, 상품마다 색상과 결, 옹이, 표정이 다를 수있으며 이는 반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 
    • 가죽 제품의 링클, 미세한 스크래치의 경우
    • 유리 제품 특성에 의한 기포가 있는 경우
    • 제조 과정상 생기는 미세한 눌림이나 오염이 있는 경우
    • 제조 특성상 다소 인쇄 품질이 다른 경우

[상품 포장 상태]

    • 상품의 포장, 택이 개봉되었거나 훼손된 경우
    • 사용 흔적이나 상품 가치 훼손으로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

[주문제작 상품]

    • 상품 특성상 주문 제작이 이뤄지는 경우
    • 주문 제작이 필요한 수입 가구의 경우

[기간 초과] 교환 / 반품 가능 기간 이후 요청이 이뤄진 경우 (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)

[분실 및 훼손] 반품 배송 중 상품이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